대표이사 인사말
고객 여러분에게 저희 용산화학과 계열사들을
소개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용산화학은 1973년 설립된 이후 무수말레산과 그 유도품들인 푸마르산, 4수소무수프탈산, 사과산 제조 분야에서 대한민국 최고 기업의 위치를 지키고 있습니다. 저희는 현재 연간 40,000톤의 무수말레산 생산능력을 갖추어 세계 각지의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잘 아시고 계시는 바와 같이 무수말레산과 그 유도품들은 다양한 산업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의 고객사들은 당사의 우수한 제품을 사용하여 불포화 폴리에스터수지, 고성능 특수 플라스틱, 고기능성 코팅재료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2002년도 용산화학은 고기능성 스판덱스 섬유의 핵심 원재료인 1,4부탄디올(BDO), 테트라하이드로푸란(THF), PTMEG 생산에 있어 뛰어난 기술력과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Korea PTG를 인수함으로써 PTMEG 생산에 있어 탄탄한 수직계열화를 구축하였고, PTMEG 생산 공정에 대한 자체 특허기술을 사용권계약(라이센싱)을 통해 이전하고 있습니다.

저희 용산화학은 또한 일본 미쓰이화학그룹과의 조인트벤처인 용산미쓰이화학을 계열사로 두고 친환경 사업분야에 사용되는 폐수처리응집제 및 지력제의 원료인 아크릴아미드를 생산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보다 최근에는 향후 수처리 화학제품의 가파른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신규 사업으로 DAQ제품 개발 프로젝트에 착수하여 2012년 후반부터 본격적인 상업생산을 시작하였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저희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여러분들의 신뢰와 성원은 저희가 이만큼 발전할 수 있었던 디딤돌이 되어왔습니다. 그 신뢰와 성원에 부응하여 저희는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들과 더욱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